본문 바로가기

동래별장

동래별장 이미지
주소 부산광역시 동래구 금강로123번길 12 (온천동)
연락처 051) 552-0157~9
홈페이지 http://www.dnbj.com

태그 이미지온천장, 일제강점, 온천시화, 동래별장

기본정보

300여 년전 조선 숙종 때부터 온천으로 사용되어 널리 알려진 온천장은 일제강점 직후부터 일본인들에 의해 온천시화(溫泉市化)했다. 그 무렵부터 여기에 별장들이 들어섰다. 이곳은 1920년대 초 일본인 박간방태랑에 의해 지어져 박간탕원으로 불렀는데 해방 후 미군정 사무를 관장하는 군정청으로 사용 되었다가 6.25이후 지금의 「동래별장」으로 이름 붙여졌다.
한국 전통의 맛과 멋을 계승하고 궁중요리를 재현하는 한식당 송향(松香)이 있다. 이곳은 미각을 즐겁게 하는 음식공간의 영역을 초월하여 풍요롭고 기품 있는 음식과 음악, 공연, 웨딩, 자연 등 생활과 예술이 함께하고 많은 지성과 문화를 교우하는 새로운 복합문화공간이다.
궁중요리를 맛볼 수 있는 한식당 송향(松香)에는 송, 죽, 수라상, 수라정식 4종류의 코스 식사가 있는데, 전체 요리로 건오절판, 구절판, 죽, 모듬회가 나오며 주요 요리로는 해물요리, 신선로, 불갈비, 버섯구이, 대하찜, 식사로 대나무통 영양밥과 궁중 전통찌개가 나오며 한과와 과일, 차로 마무리한다.
특히, 대나무통 영양밥은 송향의 자랑으로 각종 오곡과 대추, 은행, 밤 등에 정신을 맑게 해 주고 스트레스와 숙취해소에 좋다는 대나무 수액을 넣어 짓는다. 전통 일본가옥에서 담백하고 정갈한 요리를 즐길 수 있는 일식당 설화(雪花)는 쉽게 접할 수 없는 일본 전통의 희석요리와 도빙무시, 송이버섯 차, 마와 콩으로 만든 건강두부 등을 항상 준비하고 있으며 계절 별로 다양한 요리가 준비되어 있다.
또한, 동래별장에서의 기품 있는 전통혼례는 물론 일생에 단 한번 뿐인 소중하고 신성한 결혼을 특별하고 의미있게 치를 수 있으며, 가족의 중요한 행사인 부모님의 회갑이나 생일파티, 돌잔치 등의 가족모임을 대.소연회장에서 치른다면 더욱 뜻 깊은 행사가 될 것이다.
작은 연못과 돌다리가 있는 운치 있는 정자를 지나 멋스럽게 수목이 자란 오솔길을 천천히 걸으며 혼자서 사색에 잠겨보는 것도 좋을 것이고, 지인과 귀한 음식을 마주하고 담소를 나누며 새로운 한 해의 계획을 세워도 좋을 것이다.

한식당

송향(한식당)

300년이 넘는 소나무를 보존하기 위하여 지붕을 관통해 지은 전면 유리로 만든 松香은 1층 70여석 2층 80여석이며 1층은 오픈된 좌식테이블 형태로서 매일저녁을 즐기며 식사하실 수 있습니다. 2층은 30인석, 50인석의 대, 소 연회장으로 가족모임, 세미나 등의 장소로도 적합합니다. 전통궁중요리만을 고집하는 송향에서는 계절에 맞는 코스 요리로 미각을 한껏 돋우어 줍니다.

본 콘텐츠는 저작권 또는 초상권 위배 소지가 있어 자유롭게 이용하실 수 없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화면 하단의 개별 담당자에게 문의 바랍니다.


담당부서 정보

  • 담당부서 문화관광과
  • 담당자 서동균
  • 문의전화 051-550-4091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