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

토론마당 게시판 리스트
동래 문화유적지 탐방 갈맷길 '걷기 명소'
작 성 자 등록일 2011-05-31 조   회 324

동래 문화유적지 탐방 갈맷길 '걷기 명소'

동래사적공원 맨발 산책로가 갈수록 인기를 얻고 있다. 짙은 녹음 속 숲향을 맡고 역사 문화재를 둘러보면서 건강도 다질 수 있어 구민은 물론 걷기 동호인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기 때문이다.

 

이를 위해 동래구는 자연 같은 녹색도시-산지공원화 사업으로 지난해 말 맨발 산책로를 조성했다. 이 산책로 코스는 동래문화회관북문부산3·1독립운동기념탑인생문 간 1472m이며 마사토와 다진 흙 등으로 포장돼 걷기에 안성맞춤이다.

 

동래문화회관 입구(북문 쪽) 모롱이에는 맨발 걷기를 마친 산책객을 위한 세족장이 마련돼 있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녹지과(550-4532)

모롱이란 : 산모퉁이의 휘어 둘린 곳을 말함.

 

'동래읍성 건강 걷기대회'27일 오전 10

 

오는 27일 오전 10시부터는 많은 구민들이 참여한 가운데 맨발 산책로가 조성된 동래사적공원 일원에서 '동래읍성 건강 걷기대회'가 열린다.

 

올해 두 번째인 이 행사는 '얼쑤! 건강한 복산 만들기' 사업과 '생활하면서 1주일에 530분간 걷자''1530 건강걷기' 일환으로 마련됐다.

 

동래구 보건소, 건강한 복산 만들기 추진단, 동래구노인복지관이 공동 주최하고 동래구생활체육회가 후원하는 이 행사에는 걷기에 관심 있는 구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526일까지 동래구 보건소(550-6745)나 복산동 주민센터(550-6321)로 신청하면 된다.

 

이날 복천박물관 주차장에서 동래구생활체육회 주부태권도 시범단의 축하공연에 이어 준비체조를 한 다음 걷기지도자의 인솔로 코스를 따라 1시간가량 걷기가 진행되며 도착지인 동래문화회관 야외 놀이마당에서 마무리체조를 끝으로 해산하게 된다.

 

특히 걷기 코스 중 맨발 산책로 구간에서는 참가자들이 맨발 걷기를 체험할 수 있다.

 

걷기 코스는 복천박물관 주차장동래읍성역사관북문3·1독립운동기념탑북문서장대편백나무숲길맨발산책로동래문화회관 구간 3이다.

 

한편 동래문화회관 야외 놀이마당에서는 운동·영양·금연·절주 패널 전시는 물론 혈압·혈당검사 및 체지방 측정, 운동·영양 상담, 이동금연클리닉 등 '이동건강체험터'가 마련된다.

보건소(550-6745)

첨부파일
목록
본 콘텐츠는 저작권 또는 초상권 위배 소지가 있어 자유롭게 이용하실 수 없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화면 하단의 개별 담당자에게 문의 바랍니다.



담당부서 정보

  • 담당부서 총무국  문화관광과   
  • 담당자황순규
  • 문의전화051-550-4074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