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토론마당 게시판 리스트
학생리포터가 전하는 학교소식
작 성 자 문화관광과 등록일 2018-12-27 조   회 181

명륜오케스트라 정기 연주회
명륜초등학교(교장 황명숙) 오케스트라부는 11월 29일 동래문화회관에서 학부모님들을 모시고 정기연주회를 열었다. 5회를 맞은 이번 연주회는 깊이 있는 유명한 교향곡뿐 아니라 대중적으로 인기가 많았던 영화와 애니메이션 OST곡들을 연주해 관중들과 더불어 즐길 수 있는 따뜻한 어울림의 시간이 되었다. 새로운 지휘자(여대현 선생님)의 합류로 더욱 멋진 무대와 음악을 보여준 명륜오케스트라의 2019년 활동이 더욱 기대된다. 손시은(명륜초 리포터)


새로운 시작
동신중학교(교장 강미라)는 새로운 학교와 학년을 맞이하기 위해 방학을 준비한다. 방학 전 교내 학예회를 실시한 후 12월 28일부터 1월 24일까지 총 26일간 겨울방학을 보낸다. 겨울을 보내고 나면 2월 한 달간은 봄방학으로 새 학기를 맞는다. 황금 같은 연휴를 통해 학생들이 자기계발 등 소중한 시간을 보낼 수 있기를 바란다.  박영준(동신중 리포터)


원어민 Dream Job 영어캠프
안남초등학교(교장 김영철)는 겨울방학을 맞아 3 4학년생을 대상으로 원어민 강사와 영어회화 선생님이 직접 가르쳐주는 안남 겨울 영어캠프를 마련한다. 이번 캠프에는 Dream Jobs(미래의 직업)을 주제로 영어로 노래 부르기와 만들기, 요리 활동 등 다양한 체험활동 위주의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12월 31일~내년 1월 11일 진행될 이번 영어캠프에서 신나고 알찬 방학을 보내기를 추천한다.   김동현(안남초 리포터)


매화제 한마당
남일중학교(교장 이연행)는 12월 20일 매화제를 개최했다. 매화관(강당)에서 열린 이번 학예제는 사물놀이, 오케스트라 챔버, 난타, 동래학춤 외 남일 학우들의 한마당이 펼쳐졌다. 이날 많은 학부모들도 참석해  저물어가는 한 해를 다같이 마무리하는 뜻깊은 시간이 되었다.  김민경(학생리포터)


학예회 열린다
여명중학교(교장 장영희)는 격년마다 여명학예제를 연다. 올해는 방학 하루 전날인 12월 27일 학예제를 연다. 이번 학예제 콘셉트는 올해 유행했던 방송 프로그램의 이름을 따서 2018 프로듀스 YM으로 정해졌다. 이날 학생들은 올해 유명했던 노래를 부르거나 랩을 하는 등 평소 감추어 두었던 자신의 기량을 마음껏 뽐낼 것으로 기대된다.  이동효(여명중 리포터)


따뜻한 데이 맞아 편지쓰기
동해중학교(교장 탁상달)는 지난 20일 따뜻한 데이 행사를 가졌다. 우리 학교 특색 사업 중 하나인 이날 전교생들은 1년 동안 고마웠던 사람에게 편지를 쓰고 또래상담자 학생들이 핫팩과 함께 편지를 전달해 참여자 모두 몸도 마음이 따뜻해지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  신희재(동해중 리포터)


학예제와 겨울방학식
동래중학교(교장 이동실) 전교생과 선생님은 연말을 맞아 지난 21일 1년 동안 함께 생활한 송백관에서 학예제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여러 학생들이 피아노, 노래 등 다양한 공연을 하고 단체 연주해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오는 28일에는 겨울방학식을 갖는다. 방학은 자신의 진로를 향해 한 발 다가서는 좋은 기회이기도 하다. 다들 교외의 여러 활동에도 참여해 하루하루를 알찬 게 보냈으면 좋겠다.   손세범(동래중 리포터)


3D프린터로 배우는 수학과 과학
사직여자중학교(교장 정미희)는 11월 28~29일 미니 페스타를 열었다. 이 행사는 3D프린터로 여러 교구를 만든 후 그 교구로 학습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멘델의 유전을 보드게임으로, 다면체를 실제 도형으로 배우면서 학생들은 어렵게만 생각했던 수학과 과학을 재미있게 체험했다. 학생들은 수학과 과학에 대한 편견을 버리고 즐길 수 있었다며 만족했다. 이번 행사를 계기로 3D프린터를 사용해 더 다양한 방식으로 이론을 즐길 수 있을 것 같다.   김승원(사직여중 리포터)


안녕, 그리고 일본!
학산여자중학교(교장 이영태)는 11월 25~28일 교내 간부학생들과 교사추천학생을 대상으로 일본 아소와 후쿠오카를 방문했다. 참가자들은 자매학교인 벳부 메이호학교를 방문해 수업을 참관했고, 사진촬영을 하며 추억을 만들었다. 유명지인 아소산 활화산과 벳부 바다지옥, 모모찌 인공해변 등 다양한 체험도 했다.   박유경(학산여중 리포터)

첨부파일
목록
본 콘텐츠는 저작권 또는 초상권 위배 소지가 있어 자유롭게 이용하실 수 없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화면 하단의 개별 담당자에게 문의 바랍니다.



담당부서 정보

  • 담당부서 총무국  문화관광과   
  • 담당자황순규
  • 문의전화051-550-4074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