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토론마당 게시판 리스트
학생리포터가 전하는 학교소식
작 성 자 문화관광과 등록일 2018-10-30 조   회 153

온천천 걸으며 기부활동


안남초등학교(교장 김영철)는 10월 27일 안남가족 걷기대회를 개최한다. 코스는 안남초에서 출발해 연안교, 세병교를 돌아 왕복 5Km를 걷는다. 완주하는 모든 가정에게는 기념품도 증정한다. 무엇보다 이 걷기를 통해 굿네이버스의 스텝 포 워터에 참여해 기부활동도 할 수도 있다. 걷기대회를 통해 에너지를 충전하여 건강한 안남가족이 되었으면 좋겠다. 
김동현(안남초 리포터)

 

한글날 우리글 솜씨 뽐내
남일중학교(교장 이연행)는 10월 10일 572돌을 맞이한 한글날을 기념하며 백일장을 개최했다. 세종대왕 즉위 600주년이 되는 해이기도 한 올해 백일장은 학우들의 깊고 풍부한 좋은 글들이 나오기를 기대하며 열려 관심을 모았다. 이날 참가학생들은 소확행, 부모님의 손, 가을하늘, 성적표 등 각 학년별로 달리 제시된 주제를 선택해 자신의 글 솜씨를 마음껏 자랑했다. 
김민경(남일중 리포터)


개성 있는 백일장
사직여자중학교(교장 정미희)는 지난 12일 백일장 대회를 열었다. 이날 학생들은 한글, 추석, 계단, 하늘 등 여러 가지 주제 중 하나를 선택해 수필, 설명문, 시 등 산문 또는 운문 형식으로 개성 있는 글을 써내려갔다. 평소에 잘 생각해보지 못한 독특한 주제들로 글을 쓰며 학생들의 생각이 더 깊어진 것 같다.  김승원(사직여중 리포터)


나를 소중하게
학산여자중학교(교장 이영태) 전교생들은 10월 5일, 10~12일 동안 아침시간을 활용해 방송교육을 시청했다. 에이즈 예방교육과 성범죄, 스마트폰, 성폭력과 관련된 방송을 본 후 소감문을 써냈다. 그리고 교무실 앞에 있는 소감문 박스에 제출하면 추첨을 통해 상품을 준다. 자신을 소중히 여기는 마음을 배우며 색다른 체험을 통해 자아사랑을 실천하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박유경(학산여중 리포터)


신나는 나, 즐기는 너!
동신중학교(교장 강미라)는 10월 말 전교생이 함께 하는 신나는 체험을 펼친다. 교내 체육대회와 회동수원지 탐방 중 투표로 결정할 예정이다. 이번 체험은 취미 생활도 쌓고, 각자 만의 사소한 걱정을 모두 함께 날리는 일석이조의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학생들에게 다양한 체험으로 시원한 가을이 찾아오기를 바란다.  박영준(동신중 리포터)


소프트웨어 교육 페스티벌
동래중학교(교장 이동실)는 10월 12일, 13일 벡스코에서 열린 SW(소프트웨어)교육 페스티벌에서 부스를 운영했다. 이날 코딩이 흥미로운 활동으로 다가갈 수 있도록 짧은 단어를 직접 출력하는 활동을 준비했으며, 컴퓨터에 프로그램을 세팅해 어린 친구들도 쉽게 체험할 수 있었다. 또 10월 20일, 21일에는 부산수학축제를 우리 학교에서 개최했다. 체험 부스 운영과 수학 클리닉, 수학 대중화 강연, 탐구 대회와 이벤트가 마련해 초·중·고 학생과 어른 모두가 참여할 수 있었다.
손세범(동래중 리포터)


함께 만든 나눔예술축제
미남초등학교(교장 손순익)는 10월 17일 학교 운동장에서 오후 2시~4시 나눔예술축제를 열었다. 이날 참가한 미남 가족들은 함께 만들어가는 우리들의 축제가 될 수 있도록 다양한 예술 활동을 하며 뜻깊은 추억을 만들었다. 

윤류지(미남초 리포터)


창의적인 수업에 공감
동해중학교(교장 탁상달)는 지난 15일과 18일 수업연구대회를 마련했다. 15일 영어과 선생님, 18일 역사과 선생님이 참가한 이번 수업연구대회는 창의적인 수업 방법을 교외에 소개해 좋은 반응을 얻었으며, 학생들은 한마디라도 놓치지 않으려고 집중해서 열심히 수업에 참여했다. 특히 외부 선생님들로부터 인사성이 바르다고 칭찬받은 학생들은 앞으로도 더욱 바른 인성을 갖춘 리더로 성장하자고 다짐했다.   신희재(동해중 리포터)


스포츠클럽 대항전
여명중학교(교장 장영희)는 9월 23일 학년별로 구성된 스포츠클럽 간 다양한 종목의 경기를 벌이는 스포츠클럽 대항전을 열었다. 이날 우승하는 반에게는 상금까지 주어져 참가 선수들은 열띤 경기를 펼쳤다. 이번 체육행사는 10월 체육의 달을 맞아 전교생이 참여한 가운데 체육대회를 치를 예정이었다. 하지만 학교 내진설계 보강공사로 건설자재 등이 운동장에 쌓여 체육대회가 취소되면서 강당에서 진행돼 모두가 아쉬워했다.  이동효(여명중 리포터)


온천 독서 골든벨
온천초등학교(교장 심상윤)는 전교생이 참가한 가운데 골든벨 행사를 9월 17~21일 개최했다. 한 문제씩 출제될 때마다 한숨 쉬는 학생들과 기뻐하는 학생들로 나눠졌다. 특히 6학년 독서 골든벨은 패자부활전을 두 번하고 단 한명이 최종 우승하는 아찔하면서도 재미있었다. 매년 열리는 독서 골든벨 행사를 통해 앞으로 책을 더 많이 읽어 큰 꿈을 이룰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  인예지(온천초 리포터)


첨부파일
목록
본 콘텐츠는 저작권 또는 초상권 위배 소지가 있어 자유롭게 이용하실 수 없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화면 하단의 개별 담당자에게 문의 바랍니다.



담당부서 정보

  • 담당부서 총무국  문화관광과   
  • 담당자황순규
  • 문의전화051-550-4074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