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토론마당 게시판 리스트
학생리포터가 전하는 학교소식
작 성 자 문화관광과 등록일 2019-07-25 조   회 20


선생님과 함께하는 여름방학 
동신중학교(교장 강미라)는 여름방학 7월 19일부터 8월 16일까지 약 한 달 동안 학교 안팎에서 선생님과 함께하는 프로그램들을 진행하고 있다. 프로그램은 축구반, 영어·수학·과학캠프 등이며, 1박 2일 지리산 등산 프로그램은 지난 5월 15일 사제동행으로 금정산을 다녀 온 뒤여서 인기를 끌고 있다.
  박영준(동신중 리포터)

교내토론 대회 열어
사직여자중학교(교장 김은내)는 7월 교내토론 대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지난 예선에서 통과한 팀들이 제주도의 예멘 난민 수용을 주제로 토론을 펼친다. 학생들은 토론 준비를 하면서 주제를 공부하고 전략을 짜는 등 자신의 주장을 펼칠 능력을 연습하고 있다. 몇몇 반은 대회를 참관하며 토론을 배우는 기회를 가진다.
  김승원(사직여중 리포터)

학교폭력 예방 친구 사랑 함께 걷기
여명중학교(교장 서영균)는 7월 4일 학교폭력 예방사업의 목적으로 친구 사랑 함께 걷기 활동을 했다. 이날 학생들은 오후 5시부터 9시까지 학교 학생부 선생님들과 함께 쇠미산을 걸었다. 산을 오르기가 쉽지는 않았지만 친구들과 함께 걸으며 이야기를 나누고 힘듦도 함께 나누면서 더욱 친해질 수 있었다.
이와 함께 학교에서는 매년 학교폭력 예방사업으로 밤길 걷기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이동효(여명중 리포터)

고교 체험전 호응
동해중학교(교장 탁상달)는 7월 12일 전교생을 대상으로 고교 체험전을 열었다. 부산미용고등학교, 부산일과학고등학교 등 각종 특목고, 특성화고, 일반고가 참가한 이번 고교 체험전은 학생들이 직접 고등학교를 찾아가지 않고도 입시 정보를 손쉽고 알아볼 수 있다는 점에서 큰 호응을 얻었다. 학생들은 자신의 진로에 알맞은 다양한 고등학교의 전시장을 찾아가 선배들을 통해 정보를 얻고, 자신의 미래를 구체적으로 계획해나갈 수 있는 좋은 시간을 가졌다. 한편 학교 석면 교체공사 관계로 동해중학교 여름방학 기간은 예정과 달리 7월 16일~8월 26일로 조정됐다.
 신희재(동해중 리포터)

온천천 인공폭포 물놀이장 개장
여름방학을 맞아 7월 25일 예정으로 온천천 인공폭포 물놀이장이 개장된다. 멀리 피서를 가지 않고 집 가까이 있는 온천천 물놀이장은 해마다 물놀이뿐만 아니라 물고기 방류와 물고기 잡기 체험행사가 진행돼 부모와 아이들에게 즐거운 추억을 선사한다. 올해도 8월 중에 물고기 잡기 체험행사가 열린다고 하니 벌써부터 기대된다. 
 김민성(미남초 리포터)

7월 수학의 달
이번 7월은 수학의 달이다. 동래중학교(교장 이동실) 수학부에서도 이번 한 달 간 3개의 행사를 준비했다. 먼저 수학을 그림으로 표현하는 수학그림문자 대회는 수식과 기호를 이용해 수학을 꾸민 것부터 수학을 비유적으로 표현한 작품까지 다양했다. 또 수학용어말하기 대회에서 학생들은 연극부터 주제 강연, 아르키메데스, 피라미드 높이 구하기 등 실제 실험까지 다양한 무대를 선보였다. 이 외에도 수학경시대회도 치렀다.
 손세범(동래중 리포터)

첨부파일
목록
본 콘텐츠는 저작권 또는 초상권 위배 소지가 있어 자유롭게 이용하실 수 없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화면 하단의 개별 담당자에게 문의 바랍니다.



담당부서 정보

  • 담당부서 총무국  문화관광과   
  • 담당자황순규
  • 문의전화051-550-4074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