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토론마당 게시판 리스트
동래민속예술축제 "얼쑤 좋을시구"
작 성 자 문화관광과 등록일 2019-04-25 조   회 131

동래민속예술축제



5월 4일 부산민속예술 야외무대
동래야류 등 무형문화재 진수 펼쳐
남사당놀이 등 초청공연도 볼거리
탈과 연·부채·떡 만들기 체험


(사)부산민속예술보존협회(이사장 백정강)가 주최, 주관하는 제54회 동래민속예술축제가  한국문화예술위원회 공모사업인 대한민국공연예술제에 선정되어 오는 5월 4일(토) 금강공원 일대와 부산민속예술관 야외무대에서 개막한다.
이번 축제는 오전 10시~오후 6시 마당 무대와 체험 무대로 나눠 진행되며, 풍성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 체험 거리가 마련된다.  
이날 협회 동래야류·동래학춤·동래지신밟기·동래고무·동래한량춤 등 협회 보유 5개 무형문화재 진수를 선보여 관심을 끌 전망이다.
특히 초청공연으로 고창농악과 밀양 백중놀이를 비롯해 특별초청공연으로 유네스코인류 무형유산에 등재된 남사당놀이는 덧뵈기(탈춤)와 줄타기, 버나(대접 돌리기)를 펼칠 전망이다.
이와 함께 금강공원 잔디밭에서는 박대성류 아쟁산조, 강백천류 대금산조, 강태홍류 가야금 산조 등 다양한 민속 음악과 무용 공연을 만끽할 수 있다.
이밖에 어린이를 위한 탈과 연·부채·떡 만들기 체험 부스는 물론 학춤 의상체험, 전통악기도 만들어 볼 수 있다.
협회 관계자는 "올해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온 가족이 우리의 소중한 전통예술을 직접 보고, 느끼면서 절로 흥이 나는 축제가 되도록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마련했다"고 말했다.
 부산민속예술보존협회(555-0092)

첨부파일
목록
본 콘텐츠는 저작권 또는 초상권 위배 소지가 있어 자유롭게 이용하실 수 없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화면 하단의 개별 담당자에게 문의 바랍니다.



담당부서 정보

  • 담당부서 총무국  문화관광과   
  • 담당자황순규
  • 문의전화051-550-4074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