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토론마당 게시판 리스트
확 달라지는 동래읍성역사축제
작 성 자 문화관광과 등록일 2019-08-27 조   회 71

확 달라지는 동래읍성역사축제


올해로 스물다섯 번째 개최
10월 11~13일, 3일간

스물다섯 번째를 맞는 올해 동래읍성역사축제는 오는 10월 11일~13일, 3일간 1592년 조선, 동래를 만나다란 슬로건을 내걸고 역사를 바탕으로 축제의 재미를 만끽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매년 야외 공연장에서 펼쳐지던 정형화된 개막식에서 벗어나 올해는 북문언덕 숲속에서 조선시대를 넘나드는 구성으로 개막식과 공연이 개최될 예정이다.
기존 개막식장으로 사용하던 야외 공연장은 낮은 활용도를 대폭 개선해 관객과 공연자간 거리를 좁히는 열린 공연장으로 변모해 관객을 맞이한다.
축제의 대표 프로그램인 뮤지컬 외로운 성 음원을 활용한 동래읍성역사축제만의 테마송 방송으로 축제장 분위기를 띄우고, 조선시대의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도록 축제장으로 들어서는 3개의 입구에는 조선시대를 상징하는 구조물이 설치된다. 올해는 1592년 4월 임진왜란 동래성 전투에서 보여줬던 동래부사 송상현과 동래성 사람들의 숭고한 희생들을 잊지 말고, 역사를 되풀이 하지 말자는 의미에서 동래성 기억의 공간도 동래읍성 북문 옆자리에 조성된다.
특히 2020 동래 방문의 해를 맞아 올해 축제장에는 대표 먹거리 동래파전을 먹어요, 읍성에서 동래온천을 만나다, 동래향교 이동수업 데이 등 동래의 자랑거리를 즐겨보는 다양한 프로그램들로 구성된다.
또 조선시대 메이크업을 하고 한복을 입는 체험 등 이전에는 볼 수 없었던 포토존 구역이 신설되며, 기존 1개였던 엽전 환전소는 3개로 늘려 엽전으로 다양한 체험들을 할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들을 마련했다. 조선시대 이야기꾼, 전기수가 떴다!, 그날이 오면-박차정 의사 등 가족단위 참여자들이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역사교육형 프로그램도 신설된다.
야간 프로그램인 동래 한걸음 야행은 작년의 인기에 힘입어 확충 보완되며, 참여 희망자는 오는 9월 23일부터 축제 홈페이지 등을 통하여 사전 접수를 받는다.
동래읍성가요제는 최근 몇 년 이내 수상자를 대상으로 동래읍성 가요제 레전드를 찾아라편으로 구성된다.
올해는 부산관광공사의 후원으로 온천천 카페거리 코스를 증설해 토·일요일에는 축제 전용 셔틀버스가 운행돼 도시철도 동래역, 온천장역, 명장역, 온천천 카페거리 구간을 20∼30분 배차간격으로 관광객들이 편리하게 축제장을 방문할 수 있다.
 문화관광과(550-4091~4)

첨부파일
목록
본 콘텐츠는 저작권 또는 초상권 위배 소지가 있어 자유롭게 이용하실 수 없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화면 하단의 개별 담당자에게 문의 바랍니다.



담당부서 정보

  • 담당부서 총무국  문화관광과   
  • 담당자황순규
  • 문의전화051-550-4074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