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토론마당 게시판 리스트
학생리포터가 전하는 학교소식
작 성 자 문화관광과 등록일 2019-08-27 조   회 9


바뀐 교가로 활기차게
사직여자중학교(교장 김은내)는 여름방학식 때 교가가 바뀌었음을 통신문으로 알렸다. 교가 중에 참여성이라는 가사가 있다. 이는 양성평등 사회에 어긋난다는 문제가 제기됐다. 지난달 학교에서는 공모로 학생들의 아이디어를 받아 투표를 통해 따뜻한 참사람으로 가사를 바꿨다. 많은 학생들의 참여와 학교에서 학생들의 의견에 귀 기울였기에 가능했다. 2학기부터 학생들은 직접 바꾼 새로운 교가를 부르며 활기찬 학교생활을 할 것 같다.  김승원(사직여중 리포터)

학교 폭력 예방 교육
미남초등학교(교장 손순익)는 17일 학교 폭력 예방 교육을 가졌다. 학교 폭력 예방 교육에는 친구들 간의 바르고 고운 말 쓰기, 존중과 배려하기 등이 있다. 이런 교육과 학교 내 위클래스 운영을 통해 학교 폭력 없는 미남초가 되기를 바란다.  김병수(미남초 리포터)
진로의 날
유락여자중학교(교장 허윤욱)는 7월 11일 유락당에서 진로의 날 행사를 열었다. 이날 앙상블별하 공연 팀과 계성여자상업고 외 16개의 학교가 참여한 가운데 학교설명회는 물론 와플 만들기, 바리스타, 조리체험 등 다양한 체험을 하며 자신의 진로에 대해 다시 한 번 생각해 볼 수 있었다. 특히 앙상블별하 공연 팀은 국악을 배경으로 근대현사 100년이라는 주제로 스토리텔링식으로 공연해 관심을 끌었다.  이혜승(유락여중 리포터)

사랑의 김장배추 기르기
동신중학교(교장 강미라) 학생농부들이 9월부터 김장배추를 심는다. 12월에 김장을 해 어려운 이웃들에게 나눠주는 행사를 준비하기 위해서이다. 전반기에는 학생농부들이 직접 기른 맛있는 상추 등이 급식에 나오기도 했다. 이번 김장 작업은 협동심과 이웃사랑 실천을 몸으로 배우게 된다.  박영준(동신중 리포터)

첨부파일
목록
본 콘텐츠는 저작권 또는 초상권 위배 소지가 있어 자유롭게 이용하실 수 없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화면 하단의 개별 담당자에게 문의 바랍니다.



담당부서 정보

  • 담당부서 총무국  문화관광과   
  • 담당자황순규
  • 문의전화051-550-4074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