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래고을소식

토론마당 게시판 리스트
노인의치(틀니)사업 대상자 모집
작 성 자 문화관광과 등록일 2020-01-29 조   회 18

노인의치(틀니)사업 대상자 모집


만65세 이상 기초수급자
차상위 만성질환자
2월 7일까지 1차 모집, 올해 50여 명 선정

동래구보건소는 만 65세 이상 국민기초수급자 및 차상위 만성질환자를 대상으로 무료 노인의치(틀니) 보철 사업에 나선다.
1차 모집은 1월 17일부터 2월 7일까지이며, 동래구보건소 치과 및 구강보건실에 접수 후 구강검진으로 완전의치(틀니), 부분의치(틀니) 대상자를 선정한다.
우선 선정 대상은 상·하악 모두 자연치아가 하나도 없거나(완전틀니), 상·하악 모두 양쪽 어금니가 없고 지대치 상태가 양호해 틀니제작이 가능하다고 판단되는 대상자(부분틀니)이다. 제외 대상은 무료 의치(틀니) 시술자 중 7년 이내에 건강보험 적용을 받은 경우나, 치과의사 예진 후 틀니 불가 판정을 받은 경우이다.
선정된 대상자에게는 보건소에서 동래구 치과병ㆍ의원(30여 곳)으로 의뢰서를 발급해 틀니를 제작ㆍ보급하고 대상자를 관리한다.
보건소는 구강검진에 따라 의치(틀니) 가능한 어르신 중 올해 50여 명을 선정할 계획이며, 보건소에서 직접 치과기관으로 시술비를 지급해 대상자 본인은 무료로 시술받을 수 있다. 따라서 1차 대상자 모집이 조기에 마감될 수 있어 전화예약 후 신청해야 하며, 3월부터 2차로 추가 모집할 예정이다.
동래구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노인의치(틀니) 보철사업을 실시함으로서 경제적으로 소외받기 쉬운 저소득층 노인의 섭식기능을 향상시키고 수명연장 및 삶의 질 향상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동래구보건소(550-6764∼6, 6758)

첨부파일
목록
본 콘텐츠는 저작권 또는 초상권 위배 소지가 있어 자유롭게 이용하실 수 없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화면 하단의 개별 담당자에게 문의 바랍니다.



담당부서 정보

  • 담당부서 총무국  문화관광과   
  • 담당자황순규
  • 문의전화051-550-4074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