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래고을소식

토론마당 게시판 리스트
올해 우리동래(東萊) 희망지킴이
작 성 자 문화관광과 등록일 2019-12-26 조   회 11

올해 우리동래(東萊) 희망지킴이
올해 우리동래(東萊) 희망지킴이
올해 우리동래(東萊) 희망지킴이


이금주(온천1동) 지갑순(온천3동) 이송희(명장2동) 씨 선정

동래구는 복지위기가구 발굴단 명예사회복지공무원 "우리동래(東萊) 희망지킴이" 중 2019년 한 해 동안 열심히 활동한 세 분을 '올해의 우리동래 희망지킴이'로 선정했다.

3월 이달의 우리동래 희망지킴이로 선정됐던 이금주 희망지킴이(온천1동)는 숙박업소, 원룸이 많은 지역 특성으로 어려운 이웃을 발굴하기 위해 집집마다 조심스럽게 철문을 두드리는 용기를 내며 위기가구를 찾아 다녔다.
술에 취한 아저씨에게 이상한 사람으로 오해받아 경찰에 신고 된 적도 있지만 겨울철 냉방에 혼자 살고 있는 어려운 가구를 발굴해 긴급지원을 연계하는 등 1년 동안 17세대의 위기가구를 발굴하며 이웃에게 따뜻한 손길을 내밀었다.

지갑순 희망지킴이(온천3동)는 1년 동안 지속적이고 꾸준히 활동을 하며 행여나 생활이 어려운데 말하기를 꺼려하는 이웃은 없는지 늘 조심스레 살폈다.  우연히 혼자 살며 우울증으로 힘들어 보이는 사람을 발견하고 말을 건넸지만 대화하기를 거부해 즉시 동 주민센터에 신고하고 담당자의 상담을 통해 기초수급자 지원에 나서 위기 상황을 모면했다. 이렇게 1년 동안 총 14가구 발굴해 여러 가지 도움을 주었다.

7월 이달의 우리동래 희망지킴이로 선정된 이송희 희망지킴이(명장2동)는 습관처럼 이웃 주변을 살피고, 어려워 보이는 사람이 있으면 조심스레 말을 걸어보는 생활이 일상이 되었다. 생활이 어렵지만 동 주민센터에 가기가 쉽지 않다는 분들은 일일이 모시고 가서 같이 상담하고 도움을 주는 따뜻한 마음을 가진 이송희 희망지킴이는 1년 동안 21세대의 위기가구를 발굴해 각종 복지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했다.

첨부파일
목록
본 콘텐츠는 저작권 또는 초상권 위배 소지가 있어 자유롭게 이용하실 수 없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화면 하단의 개별 담당자에게 문의 바랍니다.



담당부서 정보

  • 담당부서 총무국  문화관광과   
  • 담당자황순규
  • 문의전화051-550-4074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