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래고을소식

토론마당 게시판 리스트
이달의 우리 동래(東萊) 희망지킴이 '이송희' 씨(명장2동)
작 성 자 문화관광과 등록일 2019-08-27 조   회 14


복지위기가구 6세대 발굴

동래구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위한 인적안전망 우리동래(東萊) 희망지킴이 중 7월 가장 적극적으로 활동한 '이달의 우리동래 희망지킴이'로 명장2동 이송희 희망지킴이<사진>가 선정됐다.
이송희 씨는 복지위기가구 6세대를 발굴해 동주민센터에 신고했으며, 그 중 2세대는 기초수급 신청을, 4세대는 민간서비스와 연계해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됐다.

이송희 씨 활동 사례
길을 가다가 문득 발걸음이 멈춰지는 집이 있습니다. 몇 해 전까지 지나가는 걸음에 들러 잘 계신지 여쭤보고, 시장에서 두부를 사면 한 모를 더 사서 갖다드리곤 했던 홀몸할머니 댁입니다. 남몰래 할머니를 도우면서 오히려 내가 행복을 선물 받은 기억이 아직 생생합니다. 지금은 이 세상을 떠났지만, 그 집 앞을 지나면 습관처럼 걸음이 느려집니다.
10여 년 통장 일을 하면서 주변 이웃에게 관심을 가지기 시작했고, 어렵게 생활하는 사람들이 눈에 보였습니다. 생활이 어려운 분들이 있으면 동주민센터에 가서 상담을 받도록 권해 봅니다. 하지만 혼자 가서 딱한 사정을 이야기하는 걸 어렵게 생각하는 분들이 생각보다 많았습니다. 그래서 용기를 낼 수 있도록 "같이 가 드릴께요"라고 격려의 말을 건네고 함께 방문해서 상담과 신청을 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최근에 만난 한 할머니는 건강도 좋지 않은데 아픈 아들까지 돌보고 있는 딱한 사정을 듣고 바로 동주민센터에 알려 동 담당자도 일사천리로 일을 진행해 국가 도움을 받을 수 있는 각종 신청을 해주었습니다. 그럴 때는 보람을 느끼고, 조금 더 열심히 주변을 둘러봐야겠다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많은 분들이 우리동래 희망지킴이가 되어 이웃에게 관심을 가지길 희망합니다.

첨부파일
목록
본 콘텐츠는 저작권 또는 초상권 위배 소지가 있어 자유롭게 이용하실 수 없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화면 하단의 개별 담당자에게 문의 바랍니다.



담당부서 정보

  • 담당부서 총무국  문화관광과   
  • 담당자황순규
  • 문의전화051-550-4074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