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래고을소식

토론마당 게시판 리스트
평등을 일상으로! 다채로운 양성평등행사 열려
작 성 자 문화관광과 등록일 2019-06-25 조   회 43

평등을 일상으로! 다채로운 양성평등행사 열려


7월 5일 오후 2시
동래문화회관 대극장
다양한 볼거리 마련

양성평등주간(7.1.∼7.7.)을 맞아 전국적으로 '2019년 양성평등 주간 기념행사'가 열리는 가운데 동래구는 오는 7월 5일 기념식을 비롯해 영화상영·교육, 여성 취·창업 상담 및 취업홍보 등 다양한 행사를 마련한다.
동래구여성단체협의회(회장 박희숙)는 올해 슬로건인 '평등을 일상으로: 함께 한 100년, 함께 할 100년'을 주제로 오후 2시부터 동래문화회관 대극장에서 주민, 여성단체원 등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시간가량 진행한다.
1부 기념식은 여성단체 소개, 결의문 낭독, 양성평등 유공자 4명과 건강가정 유공자 3명에게 각각 구청장 표창패 수여와 인사말씀이 진행된다. 이어 2부 행사는 색소폰 공연 등 축하공연이, 3부는 경품 추첨 등이 펼쳐진다.
부대행사는 대극장 로비에서 다복동 및 복지사각지대 발굴현장 홍보, 출산장려 등을 위한 각종 캠페인이 전개된다. 
또 일자리경제과와 동래여성인력개발센터 공동 주관으로 '찾아가는 취업상담소'를 비롯해 보건소의 지역사회 통합건강증진사업, 동래구건강가정·다문화가족센터의 '다문화사회 이해 관련 사업', (사)부산성폭력상담소의 '성평등 사업' 등 각종 홍보부스도 설치된다.
이와 함께 7월 7일 일요일 오후 2시부터 동래읍성도서관은 가족애니메이션 '메리다와 마법의 숲'을, 안락누리도서관에서는 흑인가정부를 통해 인종차별의 문제를 보여주는 외화 '헬프'를 각각 상영한다.
이외에도 동래여성인력개발센터는 의상제작, 네이버블로그 활용 과정, 자주 사용하는 컴퓨터 활용팁 BEST8 과정 등을 7월 중 개설한다.
 복지정책과(550-4352)

첨부파일
목록
본 콘텐츠는 저작권 또는 초상권 위배 소지가 있어 자유롭게 이용하실 수 없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화면 하단의 개별 담당자에게 문의 바랍니다.



담당부서 정보

  • 담당부서 총무국  문화관광과   
  • 담당자황순규
  • 문의전화051-550-4074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