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회소식

토론마당 게시판 리스트
5분 자유발언-혁신어울림센터 내 구 자체 목욕시설 조성해야
작 성 자 문화관광과 등록일 2020-01-29 조   회 15

(제291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


김미화 의원

김미화 의원(사회도시위원회 위원장)은 제291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동래구민을 비롯한 시민이 다함께 즐길 수 있는 동래 온천 문화 및 목욕 공간 조성에 관하여 5분 자유발언을 했다. 다음은 발언요지.
동래 온천의 공중욕탕은 온천욕을 대중화 시켰고, 목욕문화의 혁신을 가져왔다. 동래온천은 우리나라 목욕문화의 산실로서 전국 각지에는 다양한 지역 온천이 있지만 그 지역의 지명까지도 온천이라고 불리는 곳은 우리 구의 온천장뿐이다.
하지만 이러한 온천이라는 천혜의 자원을 가지고 있는 우리 구는 구 자체적으로 운영하는 온천 시설은 없으며, 문화시설사업소에서 운영하고 있는 노천족탕만 2개소가 있다.
또 우리 구는 자체적으로 최상의 온천수를 사용할 수 있는 조건을 가지고 있지만 실질적으로는 민간 업소들만 온천수를 이용하여 온천 관련 영업을 하고 있는 실정이다.
이에 구민의 복지지원과 지역 상권 활성화 차원에서 온천수를 활용한 대중목욕탕 건립이 필요하여 도시재생 뉴딜사업의 한 부분인 혁신어울림센터 사업을 통해 센터 내에 온천수를 활용한 대중목욕탕을 구 자체 또는 위탁 운영으로 건립하는 것을 제안한다. 이를 통해 구민들을 비롯한 타 지역 관광객들도 이용하여 구민과 시민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동래온천 문화와 공간이 조성되기를 바란다.

첨부파일
목록
OPEN 공공누리 - 공공저작물 :출처표시, 비영리목적으로 2차저작물 변경하여 자유이용허락    공공누리 출처표시 후 저작물 변경없이 비영리목적으로만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담당부서 정보

  • 담당부서 총무국  문화관광과   
  • 담당자황순규
  • 문의전화051-550-4074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