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회소식

토론마당 게시판 리스트
5분 자유발언-온천천 진입통제 가능한 시스템 도입해야
작 성 자 문화관광과 등록일 2019-08-27 조   회 12

5분 자유발언-온천천 진입통제 가능한 시스템 도입해야


강명임 의원(사진)은 여름철 폭우 및 장마철에 대비하여 46개의 온천천 진입로의 안전차단문 설치로 온천천 이용 주민들의 안전을 지키고 미연에 사고를 예방하는 출입문의 설치를 통해 안전제일의 모범 동래구가 되길 바라면서 5분 자유발언을 했다.
발언요지는 "여름철 폭우로 인해 온천천이 범람해서 그 일대를 차단하게 될 경우, 해당 구역 담당자들은 46개의 온천천의 진입로에 노란색 진입통제 테이프로만 진입통제를 하고 있어 안전상태가 매우 허술한 상황이다. 비상 상태가 해제되지 않은 시기에도 허술한 진입로 통제 시스템으로 인해 주민들의 무분별한 출입으로 인명사고 발생우려가 있어, 시급한 대책이 필요한 상황이다.
먼저, 기존의 부실한 테이핑 형식의 출입통제의 방식을 벗어나 재난상황실과 연계하여 원격제어가 가능한 안전차단문을 설치하는 등의 출입통제방식 전환, 타 지역의 우수사례를 참고하여 완벽한 진입통제가 가능한 시스템을 도입하여 구민의 출입을 완벽히 차단하여 철저한 재난안전에 대비할 수 있도록 하고 출입문이나 안전차단문의 디자인은 동래를 대표하는 동헌이나 읍성의 이미지를 도식하여 도시미관과 품격차원에서도 동래만의 멋을 추구하는 방안에 대해 검토해 주길 바란다"고 제안했다.

첨부파일
목록
OPEN 공공누리 - 공공저작물 :출처표시, 비영리목적으로 2차저작물 변경하여 자유이용허락    공공누리 출처표시 후 저작물 변경없이 비영리목적으로만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담당부서 정보

  • 담당부서 총무국  문화관광과   
  • 담당자황순규
  • 문의전화051-550-4074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