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을행정

토론마당 게시판 리스트
'어르신복지계'·'장애인복지계'로 명칭 변경
작 성 자 문화관광과 등록일 2019-03-25 조   회 113

'어르신복지계'·'장애인복지계'로 명칭 변경


노인 공경, 장애인 맞춤서비스
3월 11일부터 본격 시행

본격적인 고령사회에 진입하면서 노인 대신 어르신이라는 명칭과 장애인 맞춤 서비스를 위해 복지 용어를 넣는 등 시대 변화에 부응하는 부서 명칭을 부여해 관심을 끌고 있다.
동래구는  노인 공경을 강조하는 사회분위기 조성과 장애인에 대한 맞춤형·체계적인 복지서비스를 위해 노인계와 장애인계를 어르신복지계와 장애인복지계로 계(係) 명칭을 각각 변경하고 지난 11일부터 시행하고 있다.
특히 노인 업무를 담당하는 부서의 계(係)명칭으로 어르신이라는 명칭을 붙인 구(區)는 부산에서 동래구가 유일하다.
또 올 7월 장애인 등급제 폐지 등 장애인의 욕구·환경을 고려한 체계적이고 종합적인 맞춤형 복지 제공을 위해 장애인 담당업무도 복지 개념을 부여해 복지를 강조하는 방향으로 추진키로 했다.
그간 해당부서인 주민복지과와 조직 담당부서인 기획감사실에서는 명칭 변경과 관련해 몇 차례의 협의와 전국 지자체 대상 계(係) 명칭 관련 자료를 분석해 가장 적합한 2~3가지를 추려낸 후 어르신복지계와 장애인복지계로 최종 선정했다.
동래구 관계자는 "이번 계 명칭 변경을 계기로 어르신을 공경하고 장애인을 가족처럼 대하는 다양한 시책 추진에 적극 나서 훈훈한 사회적 분위기를 조성하는 데  앞장서겠다"고 다짐했다.
  주민복지과(550-4871)

첨부파일
목록
본 콘텐츠는 저작권 또는 초상권 위배 소지가 있어 자유롭게 이용하실 수 없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화면 하단의 개별 담당자에게 문의 바랍니다.



담당부서 정보

  • 담당부서 총무국  문화관광과   
  • 담당자황순규
  • 문의전화051-550-4074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