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을행정

토론마당 게시판 리스트
'명품동래 아이디어 공모' 우수제안 7건 선정
작 성 자 문화관광과 등록일 2019-11-26 조   회 92

'명품동래 아이디어 공모' 우수제안 7건 선정


경제·교육·복지·문화·안전 분야
94건 접수…우수상 4건 장려상 3건
22일 구청 소회의실에서 시상식 개최

동래향교 전통문화체험장 운영
화재로부터 안전한 전통시장

동래구는 구민 등을 대상으로 실시한 명품동래 아이디어 공모에서 우수제안 7건을 선정했다.
지난 7월 16일부터 9월 30일까지 실시한 명품동래 아이디어 공모에는 경제·교육·복지·문화·안전 등 5개 분야에 모두 94건의 다양한 아이디어들이 접수됐다.
이번 공모전은 지역주민들과의 소통을 통해 다양한 의견을 구정에 반영하고 다함께 행복한 동래를 만들기 위해 마련됐으며, 동래구 발전을 위한 크고 작은 아이디어들이 쏟아졌다.  
 동래구는 접수된 94건의 제안 중 외부 전문위원들의 서면심사를 거쳐 1차로 37건을 뽑은 다음 2차로 제안심사위원회를 개최해 창의성·경제성·실현가능성 등을 검토해 최종 7건을 우수제안으로 선정했다.
심사결과 우수상 수상 작품과 수상자는 △동래향교 활용 전통문화체험장 운영 및 현대식 고전강의 도입을 제안한 배정대(명륜동) 씨 △화재로부터 안전한 동래전통시장을 제안한 남상우(인천 연수구) 씨 △동래 유튜브 제작 조직 신설을 제안한 류춘옥(온천1동) 씨 등 3건이다.
장려상 수상 작품과 수상자는 △동래 희망우체통 확대(남상우·인천 연수구) △드론을 활용한 행정업무의 효율성 향상(유한솔·사직동) △스토리텔링을 통한 가게 홍보(송지훈·사직동) △명품동래 웰컴키즈존 지정 운영(김혜진·거제동) 등 4건이다.
우수상 수상자에게는 상금 50만원, 장려상 수상자에게는 상금 30만원이 지급되며 시상식은 지난 22일 오후 2시 구청 제1별관 2층 소회의실에서 진행됐다.
동래구 관계자는 "명품동래 아이디어 공모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참여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리며, 이번 공모는 구민 등이 직접 제안한 아이디어를 구정에 반영한다는데 큰 의미가 있으며, 선정된 우수제안은 관련부서에서 적극 검토하고 실행계획을 수립하여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총무과(550-4111)

첨부파일
목록
본 콘텐츠는 저작권 또는 초상권 위배 소지가 있어 자유롭게 이용하실 수 없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화면 하단의 개별 담당자에게 문의 바랍니다.



담당부서 정보

  • 담당부서 총무국  문화관광과   
  • 담당자황순규
  • 문의전화051-550-4074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