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을행정

토론마당 게시판 리스트
장애인 보조기기 나눔체험전시장 개소
작 성 자 문화관광과 등록일 2019-08-27 조   회 32

장애인 보조기기 나눔체험전시장 개소


대여·전시 및 기증 나눔 사업
장애인·개인·단체 이용 가능
이달부터 예약제로 운영

장애인은 물론 갑자기 보조기기가 필요한 주민들도 장애인 보조기기를 빌릴 수 있는 곳이 생겼다.
동래구는 지난달 31일 동래구장애인복지관 주차장에서 장애인 보조기기 나눔체험전시장 개소식을 가졌다. 이날 개소식은 장애인 보조기기 나눔체험전시장 제막식을 시작으로 경과보고, 전시장 내부견학 등으로 진행됐다.
동래구장애인복지관에 설치된 이 전시장은 지난 3월 동래구와 동래구장애인복지관이 부산광역시 공유경제 나눔사업 공모사업에 응모해 당선돼 마련됐다.
이곳에서는 △장애인 보조기기 대여 및 지원 △가정용 보조기기 수선·소독·살균 등 유지관리 △보조기기 전시체험 프로그램 운영 및 보조기기 정보제공 △보조기기 기증 및 나눔 행사 등의 사업이 추진된다. 
개인·단체 등 지역주민이면 누구나 이용 가능하며, 8월부터는 관내 학교, 어린이집, 주간보호센터 이용자 등의 신청을 받아 예약제로 운영하고 있다.
동래구장애인복지관 관계자는 "가정에 쓰지 않고 방치되는 장애인 보조기기를 기증받아 소독 후 꼭 필요한 주민에게 지원할 예정"이라며 "함께 쓰고 나눠 쓰는 공유경제가 확산될 수 있도록 지역주민의 관심과 지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주민복지과(550-4882)

첨부파일
목록
본 콘텐츠는 저작권 또는 초상권 위배 소지가 있어 자유롭게 이용하실 수 없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화면 하단의 개별 담당자에게 문의 바랍니다.



담당부서 정보

  • 담당부서 총무국  문화관광과   
  • 담당자황순규
  • 문의전화051-550-4074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