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을행정

토론마당 게시판 리스트
"코로나19 슬기로운 영업비법 전수해 드립니다"
작 성 자 문화관광과 등록일 2020-09-25 조   회 12


소상공인 무료 컨설팅
소상공인·예비창업자 대상
9월 16일부터 신청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라 동래구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은 소상공인의 안정적 영업기반 확보와 자생력을 키워주기 위해 2020년 소상공인 무료 컨설팅을 마련하고 있다.
이 컨설팅은 소상공인 또는 예비창업자 10개 업체를 대상으로 9월 16일부터 11월 20일까지 전문가가 사업체를 찾아가는 맞춤형으로 1일 4시간씩 4일간 진행된다.
지원내용은 SNS, 블로그 마케팅 및 홍보, 거래처 발굴, 인테리어 등 마케팅 및 영업홍보 컨설팅을 비롯해 경영관리, 프랜차이즈, 기술전수 사업지원서비스 등 소상공인의 경영환경 개선과 업종별 전문가의 노하우를 전수받을 수 있다.
컨설팅 비용은 업체당 120만 원이며, 국비 108만 원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에서 지원하고, 관내 10개 업체에 대해서는 자부담금 12만 원을 동래구에서 지원한다. 컨설팅 비용 지불방식은 신청자가 선납한 다음 컨설팅을 마치면 전액 보전해 준다.
지원 대상은 소상공인의 경우 사업에 종사하는 상시 근로자 수가 광업·제조업·건설업 및 운수업은 10명 미만, 그 밖의 업종은 5명 미만 사업자이며, 예비창업자의 경우는 임대차계약서 또는 등기사항전부증염서(자가 건물 소유) 소지자이다.
제외 대상은 소상공인정책자금 지원제외 업종, 사치 향락적 소비·투기 조장 업종, 비영리 개인사업자·법인, 단체 또는 조합 등은 제외된다.
지원기준에 대한 세부 사항은 구 일자리경제과, 또는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부산남부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온라인 신청 방법은 소상공인마당(www.sbiz.or.kr)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 하고 나서 소상공인 컨설팅 클릭 후 나의 컨설팅에서 신청을 하면 된다.
일자리경제과(550-4912),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부산남부센터(633-6562)

첨부파일
목록
본 콘텐츠는 저작권 또는 초상권 위배 소지가 있어 자유롭게 이용하실 수 없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화면 하단의 개별 담당자에게 문의 바랍니다.



담당부서 정보

  • 담당부서 총무국  문화관광과   
  • 담당자황순규
  • 문의전화051-550-4074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