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기사

토론마당 게시판 리스트
온천장, 뷰티·힐링 플랫폼 밑그림 완성
작 성 자 문화관광과 등록일 2020-08-25 조   회 44

온천장, 뷰티·힐링 플랫폼 밑그림 완성


온천동 도시재생활성화계획 변경안
국토부 최종심의 통과

온천장 도시재생 뉴딜사업 활성화계획 변경안이 지난 5일 국토교통부로부터 최종 승인됐다.
온천장 도시재생 뉴딜사업은 온천장 지역에 총 300억 원의 예산을 투입해 2019년부터 2023년까지 지역 자원과 문화를 활용한 22개 세부사업을 추진해 쇠퇴한 구도심 상권을 활성화하고 도시 경쟁력을 높이는 사업으로서 2018년 8월 조건부로 국토교통부 승인을 받았다.  
구는 당초 힐링입체복합공간 조성사업을 보완해 동래온천 뷰티힐링 플레이스 조성사업이라는 새로운 사업명칭으로 바꾸고 지난 5월 국토부의 실현타당성 평가를 거쳐 이번에 사업 변경안을 최종 승인받아 확정했다.
동래온천 뷰티힐링 플레이스 조성사업은 △뷰티스퀘어 조성 △동래온천 나들길 조성 △어울림마당 핵점포 구성 △축제 및 플리마켓 등 4가지 세부사업으로 모두 58억 원의 예산이 투입될 예정이다.
이 사업이 완공되면 온천장의 대표적인 랜드마크는 물론 도시철도 온천장역과 온천장 상권 중심 지구가 바로 연결돼 이용객들의 접근성 향상을 통한 온천장 지역으로의 유동인구 증대를 기대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조성될 뷰티스퀘어는 지난 6월에 실시설계 착공에 들어간 혁신어울림센터와 더불어 뷰티 플랫폼 및 K-뷰티 아카데미와 연계하고, 온천수를 활용한 화장품 런칭·전시 및 메이크업 스튜디오 등으로 조성될 계획이다.
뿐만 아니라 건물 외관의 경우 미디어파사드를 활용한 다양한 홍보 등으로 관광활성화에도 기여하게 된다. 
구는 2023년 12월 완공을 목표로 △공모를 위한 사전절차 이행(8월∼) △설계용역 공모(11월)를 거쳐 △공사착공(22. 5월) △공사완공(23. 12월) 등 공정을 진행할 계획이다. 
구 관계자는 "동래온천 뷰티힐링 플레이스 조성은 온천장의 랜드마크이자 관문으로서 혁신어울림센터 건립을 비롯한 온천장 뉴딜사업 내 여러 사업들과 연계한 시너지 효과로 온천장 활성화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도시재생과(550-4846)

첨부파일
목록
본 콘텐츠는 저작권 또는 초상권 위배 소지가 있어 자유롭게 이용하실 수 없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화면 하단의 개별 담당자에게 문의 바랍니다.



담당부서 정보

  • 담당부서 총무국  문화관광과   
  • 담당자황순규
  • 문의전화051-550-4074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