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기사

토론마당 게시판 리스트
'동래구 청소년수련관' 건립 가시화
작 성 자 문화관광과 등록일 2020-01-29 조   회 33

'동래구 청소년수련관' 건립 가시화


2022년 상반기 준공 예정
연면적 3000㎡ 규모
4차 산업혁명 창작활동 차별화

청소년들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 줄 동래구 청소년수련관이 탄생한다.
동래구는 지난해 말 부산광역시 청소년시설 확충사업으로 최종 선정된 청소년수련관 건립사업을 본격화한다.
이 청소년수련관은 오는 2022년 준공을 목표로 명륜동 일원(명륜동 793번지)에 건립될 예정이며, 동아리실, 특성화수련활동장, 자치활동실, 청소년 휴게공간 등 다양한 활동공간으로 꾸며진다.
구는 그동안 사업 선정을 위해 건립 타당성 연구용역, 지방재정 투자심사, 공유재산 관리계획 심의 등의 과정을 거쳤으며, 작년 11월에 실시한 청소년 설문조사 결과와 건립심의위원회에서 제시된 의견을 설계공모 제안서에 담아 올해 상반기에 설계용역을 발주할 계획이다.
동래문화회관 입구에 자리한 사업대상지 인근에는 사적공원과 학교, 대단지아파트들이 밀집한 곳이어서 접근성이 뛰어날 뿐 아니라 청소년수련관이 완공되면 다양한 체험활동과 문화 예술 프로그램 제공, 동아리 활동 지원 등 지역 청소년들의 잠재된 역량개발에 크게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동래구 관계자는 "4차 산업혁명 기술과 관련된 창작 활동을 주요 테마로 한 공간으로 청소년수련관을 조성할 계획"이라며 "청소년의 꿈과 희망을 키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해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복지정책과(550-4354)

첨부파일
목록
본 콘텐츠는 저작권 또는 초상권 위배 소지가 있어 자유롭게 이용하실 수 없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화면 하단의 개별 담당자에게 문의 바랍니다.



담당부서 정보

  • 담당부서 총무국  문화관광과   
  • 담당자황순규
  • 문의전화051-550-4074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