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기사

토론마당 게시판 리스트
신년사
작 성 자 문화관광과 등록일 2020-01-29 조   회 13

신년사


동래방문의 해 맞아 더 나은 미래, 새로운 동래로

존경하는 구민 여러분! 새 희망으로 가득 찬 2020년 경자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힘차게 떠오르는 새해의 태양처럼 마음속에 간직한 꿈을 향해 늘 도전하시고 바라시는 일 모두 순조롭게 이루시는 한 해가 되시기를 바랍니다.
지난해는 어수선한 대내외 정세로 인해 다소 힘든 한 해였지만 구정에 대한 구민 여러분의 아낌없는 성원으로 중앙부처를 비롯한 상급기관 평가에서 53개의 기관 표창을 받는 등 어느 해보다 값진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사랑하는 구민 여러분! 구민의 행복과 동래의 발전을 위해 바쁘게 달려온 민선 7기가 어느덧 1년하고도 6개월이 지났습니다. 앞으로도 구정에 대해 큰 관심과 성원을 보내 주시면 저를 포함한 700여 전 직원은 좋은 성과로 보답해 드리겠습니다.
지금보다 더 나은 동래의 미래, 새로운 동래로 나아가기 위해 두려움이 있더라도 당당하게 한걸음 한걸음씩 굳은 의지와 열정을 가지고 적극적으로 업무를 추진해 나갈 것을 약속드리면서 올해의 구정 운영방향에 대해 말씀 드리겠습니다.

2020 동래방문의 해를 성공적으로 추진하고 문화교육특구를 내실 있게 운영하여 명품 문화교육관광도시 동래로 도약하겠습니다.
지난해 평생학습도시 선정과 문화교육특구 재지정이라는 값진 성과를 이루었는데 올해도 소년소녀합창단과 취타대 등 문화사절단을 통해 문화도시 동래를 널리 알리는 한편, 국제교류아카데미와 장영실과학아카데미 등 동래만의 특색 있는 프로그램을 내실 있게 운영하여 창의융합형 글로벌 인재를 육성해 나가는 미래교육도시 동래로 거듭나겠습니다.
그리고 올해 동래방문의 해를 맞이하여 머물고 싶은 동래, 다시 찾고 싶은 동래를 만들어 많은 관광객이 계속해서 찾아오고 실질적으로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문화관광 인프라 구축에도 총력을 기울이겠습니다.

도시재생을 통해 도시의 활력을 회복하고 활기찬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온천장 도시재생 뉴딜사업은 뷰티와 헬스케어 등 새로운 산업육성을 위한 거점공간인 혁신어울림센터를 주축으로 추진해 나가고 아울러 사람과 공동체가 함께 상생하는 진정한 의미의 도시재생이 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온천인정시장과 동래시장의 시설현대화 사업, 서원시장의 소규모 환경개선사업은 조속히 마무리 짓고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 사업 등 구민 여러분이 체감할 수 있는 시책을 적극 발굴하여 올해는 실질적으로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는 한 해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구민의 행복한 삶을 보장하는 건강한 복지행정을 펼쳐 나가겠습니다.
국공립어린이집 확충, 유아들을 위한 실내놀이 체험실 운영 등으로 아이ㆍ부모ㆍ교사 모두가 행복한 동래를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또한 개별 기관에서 추진 중인 노인돌봄서비스는 권역별로 통합 운영하여 서비스의 질을 높여 나가고 치매 조기발견 및 환자가족 지원, 동네방네 지킴이 사업과 찾아가는 건강돌봄사업 등을 통해 구민 모두가 행복한 사회안전망을 구축해 나가겠습니다.

사람 중심의 안전하고 쾌적한 동래를 만들어 가겠습니다.
구청장 직속의 안전관리단 운영에 내실을 기하고 급경사지 등 재해우려지에 대한 점검 강화 등으로 상시 대비토록 하여 재난 없는 안전 동래를 만들어 나가는데 총력을 기울이겠습니다.
그리고 수민어울공원 도시숲 조성과 온천천 철교 쿨링포그존 조성, 스마트 그늘막 설치 등 도시 곳곳에 주민 안전 휴식공간을 조성하는 한편, 온천2지구 우수저류시설 설치사업 등은 우수기 전에 완공할 수 있도록 박차를 가하여 침수로 인한 피해가 없는 안전한 동래를 만드는 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신청사 건립과 생활SOC복합화 사업 추진에 만전을 기하겠습니다.
신청사 건립은 남은 절차를 미리 준비하고 계획한 일정대로 추진하여 장애물 없는 청사, 스마트 청사로 건립하고 신청사와 함께 조성되는 역사문화공원도 동래구의 랜드마크로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그리고 이번 달 28일부터 낙민동 임시청사에서 새롭게 업무를 시작하게 되는데 구민 여러분께서 업무를 보시는 데 불편함이 없도록 철저히 준비하겠습니다. 아울러, 낙민동 임시청사 부지 일원에는 생활SOC복합화 사업을 통해 공공도서관과 생활문화센터, 그리고 다함께 돌봄센터를 2022년에 건립하여 일상생활과 밀접한 기초 인프라 시설을 구민 누구나 집 가까운 곳에서 맘껏 누리고 삶의 질이 한층 더 높아질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동래구민 여러분! 희망을 안고 출발한 2020년에도 동래의 행복한 변화와 발전을 위해 이루어 나가야 할 과제들이 많이 있습니다. 여러분과 함께 한마음으로 동래발전이라는 꿈을 향해 매진해 나간다면 반드시 좋은 결과가 있을 것입니다. 새해에도 모두 건강하시고 가정에는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 드립니다.

동래구청장
※ 「공직선거법」 제86조에 따라 구청장 성명과 사진은 게재하지 않습니다.

첨부파일
목록
본 콘텐츠는 저작권 또는 초상권 위배 소지가 있어 자유롭게 이용하실 수 없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화면 하단의 개별 담당자에게 문의 바랍니다.



담당부서 정보

  • 담당부서 총무국  문화관광과   
  • 담당자황순규
  • 문의전화051-550-4074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