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기사

토론마당 게시판 리스트
온천장 도시재생 뉴딜사업 본격 시동
작 성 자 문화관광과 등록일 2019-08-27 조   회 52

온천장 도시재생 뉴딜사업 본격 시동
온천장 도시재생 뉴딜사업 본격 시동



국토교통부 사업 최종 승인
5년간 300억 원 사업비 투입
혁신어울림센터 조성 등 8개 사업
힐링휴양도시 위한 마중물 역할 기대

동래구가 추진하는 도시재생 뉴딜사업은 동래온천만이 가지고 있는 고유의 정체성을 되살리면서 구도심에 걸맞는 중심기능 회복과 상권 활성화로 지역경제를 견인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이번 국토교통부의 사업 최종 승인으로 앞으로 5년간 300억 원의 사업비가 사업 내용에 따라 연차적으로 교부된다.
주요사업 내용을 보면 △혁신어울림센터 조성 △힐링입체복합공간조성(조건부 승인) △온천특화상품 개발 △통합브랜드 커뮤니케이션 구축 △주민역량강화 및 성과관리 △핫스프링 거리 조성사업 △걷고 싶은 안심거리 조성 △온천힐링투어 스마트 서비스 구축 등 8개 사업이다.
이를 위해 동래구는 구비 55억 원을 투입해 혁신어울림센터 조성을 위한 거점은 이미 확보했으며, 새로운 산업 육성을 위한 창업지원센터, 상생협력상가, 도서관, 어린이실내놀이터, 마을건강센터, 공영주차장 등도 조성할 계획이다.
힐링입체복합공간 조성사업은 중앙대로로 인한 단절성 극복과 온천장 방문객 유입으로 주변 상권 활성화 도모의 필요성에 따라 당초 도시철도 온천장역으로 직접 연결되는 기반시설 동래온천 보행관문 건립을 계획했으나 국토부에서 사업비에 대한 재검토 요청을 수용해 새로운 추가사업 발굴에 나서고 있다 
상권 활성화 사업은 온천자원 활용 기반조성을 위한 핫스프링 거리, 보행자 중심의 걷고 싶은 안심거리 조성, 스마트 관광 안내소 운영 등을 통한 온천힐링투어 스마트 서비스 구축으로 노천족탕, 스파윤슬길 등 온천 관련 시설과 연계한 특화전략 사업이다.
동래구 관계자는 "이번 온천장 도시재생 뉴딜사업이 마중물 역할을 해 점진적으로는 전 세대가 즐기는 가족 휴양 힐링의 거리로 온천장이 거듭나면서 휴양, 힐링, 도시 활력이 넘치는 거리, 한번 쯤 가보고 싶은 곳을 추구하는 데 있다"고 말했다.
 도시재생과(550-4842)

첨부파일
목록
본 콘텐츠는 저작권 또는 초상권 위배 소지가 있어 자유롭게 이용하실 수 없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화면 하단의 개별 담당자에게 문의 바랍니다.



담당부서 정보

  • 담당부서 총무국  문화관광과   
  • 담당자황순규
  • 문의전화051-550-4074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