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총게시물 : 929,   페이지 : 6/93

no images
조회수 132 ㅣ 2018.06.27

명장초등학교(교장 변유경)는 6월 4일 강사 선생님을 초빙해 각 반에서 따로 동래읍성에 대한 강의를 들었다.


이번 강의를 듣고 우리 지역을 위해 돌아가신 분들과 동래읍성이 만들어진 이유, 우리 지역의 전통이나 유명한 건축물에 대해 알 수 있었다.

김아진(명장초 리포터)

no images
조회수 136 ㅣ 2018.06.27

스마트폰 바른 사용 공모전이 부산시와 부산시교육청 주관으로 지난 4월 10일부터 5월 31일까지 열렸다.


인터넷·스마트폰 과의존의 위험 및 폐해를 알리고 실천사례 등이 공모 주제였다. 이번 공모전을 통해 인터넷·스마트폰 중독을 예방하고, 중독에서 벗어날 수 있도록 올바른 인터넷·스마트폰 사용 습관이 생활화 돼야 할 것이다. 

손세범(동래중 리포터) 

no images
조회수 126 ㅣ 2018.06.27

사직여자 중학교(교장 정미희)는 지난 15일 금연예방 활동을 위해 금연 서약서를 적었다.


이는 누군가의 강요나 호기심으로 담배 피는 것을 예방하기 위한 활동이다. 학생들은 서약서를 작성함으로써 금연에 각오를 굳게 다짐했다.

김승원(사직여중 리포터)       

no images
조회수 161 ㅣ 2018.05.29


동신중학교(교장 강미라)는 교사의 가르침을 받으며 도시4H 학생농부 동아리를 운영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3월부터 11월까지는 쌈 채소 재배, 감자 수확, 배나무 배꽃과 배 열매를 솎아낸다.


또 홀몸어르신을 돕고자 배추를 재배해 12월에는 김장 담그기 체험 활동을 할 예정이다.


이 학생농부 활동은 학교생활과 함께 교내 텃밭식물 재배를 하며 농사의 즐거움, 생명의 소중함과 인성교육을 실천하며 사제의 정을 쌓을 수 있다. 특히 부모농부 동아리 활동과 연결해 체험 효과를 높일 예정이다. 

박영준(동신중 리포터)

no images
조회수 142 ㅣ 2018.05.29

여명중학교(교장 장영희)는 지난달 16∼18일 3일간 전교생을 대상으로 현장체험학습을 했다.


1학년생은 해운대 아르피나에서 암벽타기, 펜싱 등 평소에 하지 못했던 활동들을 했으며, 금정산 청소년 수련원에서 극기 훈련과 리더십을 길렀다.


2학년은 에버랜드, 덕수궁, 청와대로 수학여행을, 3학년은 남해 청소년 수련원으로 졸업여행을 다녀왔다. 모두 현장체험학습을 하면서 친구들과 끈끈한 우정을 쌓을 수 있었다.


또 이번 체험학습에서는 평소 할 수 없는 것들을 배우며 자신의 진로도 생각해보는 좋은 기회가 됐다.

이동효(여명중 리포터)

no images
조회수 156 ㅣ 2018.05.29

명륜초등학교(교장 황명숙)는 매월 첫 주간, 회장단과 6학년 반장들이 나서 등굣길 다중언어 인사 캠페인을 펼치고 있다.


우리 학교가 올해부터 2년간 다중언어 연구학교로 지정됐기 때문이다. 다중언어는 우리말을 비롯해 스페인어·베트남어·일본어·중국어 등이며 오는 6월에는 일본어로 인사하게 된다.


이러한 인사 캠페인은 글로벌 시대를 맞아 창의성과 인성을 갖춘 인재로 성장하는 디딤돌이 되길 기대해본다.

손시은(명륜초 리포터)

no images
조회수 144 ㅣ 2018.05.29

안락중학교(교장 장정숙) 2학년 학생들은 4월 23일부터 3일간 수학여행을 다녀왔다.


여주 영릉, 천안 독립기념관에서는 우리나라 역사의 숨결을 느꼈고 에버랜드에서는 놀이기구를 타면서 스릴을 즐겼다.


노란 빨간 튤립 앞에서 찍은 친구들과의 사진은 평생 소중한 추억이 되었다. 중간고사를 막 치고 떠난 여행이라서 더욱 더 신나고 달콤한 시간이었다.

정환희(안락중 리포터)

no images
조회수 155 ㅣ 2018.05.29

사직초등학교(교장 김성련)는 4월 18일 고학년 임원대상 리더십 캠프를 마련했다.


이 캠프는 앉아서 강의를 듣는 것이 아닌 몸으로 표현했다. 목청껏 소리도 내고 다함께 협동하는 게임 방식으로 진행돼 참가자들은 진지했다.


지루하지 않았고 땀을 흘리면서 몸으로 하는 리더십 교육이야말로 현실적이며 초등학생에게 한층 더 쉽게 다가갈 수 있었다.

원은채(사직초 리포터)

no images
조회수 149 ㅣ 2018.05.29

동해중학교(교장 탁상달)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사랑하고 고마운 분들께 편지를 작성하는 활동을 했다.


먼저 4일에는 부모님께 손 편지를 작성해 부모님께 감사하는 마음을 가졌고, 14일에는 자신을 바른 길로 인도하는 선생님들께 편지를 썼다.


학생들은 이번 활동을 통해 자신 주변의 가족과 여러 선생님들을 향한 감사와 사랑의 마음을 키울 수 있었다.

신희재(동해중 리포터)

no images
조회수 147 ㅣ 2018.05.29

동래중학교(교장 이채주)는 4월 25일 전교생이 참여한 가운데 독도 바로 알기 대회를 개최했다.


이 대회는 독도 만화 그리기 등 독도와 관련된 여러 활동 중 하나를 선택해 창작물을 만드는 것이다.


이 과정에서 참가자들은 다시 한 번 독도에 대한 사랑을 느끼게 됐다. 한편으로는 독도를 결코 그냥 방치해서는 안 된다는 경각심도 가질 수 있었다.


이번 대회는 우리에게 다시 한 번 독도의 중요성을 일깨우는 좋은 계기가 됐다.

손세범(동래중 리포터)

본 콘텐츠는 저작권 또는 초상권 위배 소지가 있어 자유롭게 이용하실 수 없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화면 하단의 개별 담당자에게 문의 바랍니다.



담당부서 정보

  • 담당부서 총무국  문화관광과   
  • 담당자황순규
  • 문의전화051-550-4074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