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회소식

총게시물 : 1129,   페이지 : 1/113

null
조회수 24 ㅣ 2020.07.27


동래구의회는 지난 3일 본회의장에서 제295회 임시회를 열고 제8대 동래구의회 후반기 의장, 부의장과 상임위원장 선거를 실시했다.
이날 의장에는 주순희 의원, 부의장에는 서덕미 의원, 기획총무위원장에 전경문 의원, 사회도시위원장에는 강명임 의원이 각각 선출됐다.
한편 기획총무위원회 소속 의원은 문대식 의원, 하성기 의원, 박용근 의원, 서덕미 의원, 김홍자 의원이, 사회도시위원회 소속 의원은 유인경 의원, 천병준 의원, 김미화 의원, 류숙현 의원, 정명규 의원 등으로 상임위원회를 구성했다.
이어 지난 17일 열린 제296회 임시회에서는 의회운영위원장에 천병준 의원을 선출하고 소속 의원은 문대식 의원, 김미화 의원, 전경문 의원, 김홍자 의원으로 의회운영위원회를 구성했다.
 의회사무국(550-6652)

null
조회수 5 ㅣ 2020.07.27
.
null
조회수 4 ㅣ 2020.07.27


동래시장 패션쇼 페스티벌 참석
지난 8일 대한민국 동행세일 2020동래시장 패션쇼 페스티벌에 주순희 의장을 비롯한 7명의 구의원들이 참석했다.

충렬사 참배
제8대 후반기 의장단은 지난 20일 충렬사를 참배했다.

null
조회수 5 ㅣ 2020.07.27


주민이 행복한 의정 실현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주순희
동래구의회 의장

친애하는 동래구민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동래구의회 제8대 후반기 의장 주순희입니다.
동래구의회에 많은 지지와 성원을 보내주시는 27만 동래구민 여러분께 13명의 의원 모두를 대표하여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앞서 지난 2년간 우리 동래구의 발전과 구민의 행복을 위해 힘써주신 하성기 의장님을 비롯한 동료 의원님께도 감사하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이제 제8대 후반기 동래구의회가 새롭게 개편하여 첫발을 내딛고자 합니다.
동래구민 한 분, 한 분이 사회적 약자로서 소외받지 않고 서로가 존중받는 행복한 동래구를 위해 함께 소통하며 상생과 화합의 장을 만들어가는 의회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국내외 어려운 난관 속에서도 우리 동래구 구민 모두가 각자의 위치에서 최선의 역할을 다해주시고 있다는 것을 알고 있고, 또한 믿고 있기에 저는 저의 직책에서 할 수 있는 최대한의 노력을 아끼지 않겠습니다.
존경하는 동래구민 여러분!
동래구의회 제8대 후반기는 안전한 동래, 공정의 가치가 실현되는 동래를 만드는 것에 최선을 다하고자 합니다.
코로나19 사태로 인한 경제 활성화와 더불어 구민 여러분의 안전이 먼저 확보되어야 한다는 것을 통감할 수 있었습니다. 이에 물리적 안전에 더하여 심리적 안전까지도 엄격하고 주의 깊게 살피어 구민 누구나 안심하고 마음 편히 생활할 수 있는 안전한 동래구를 위한 의정 실현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이에 더하여 제8대 동래구의회의 슬로건인 주민이 행복한 의정 실현의 기조도 소홀히 하지 않고 전반기와 동일하게 이어나가도록 항상 초심을 잃지 않고 본연의 역할에 충실하겠습니다. 민의를 대변하는 대의기관으로서 항상 구민이 서있는 민생현장에서 함께 소통하고 행동하는 신뢰 받는 의회를 만들겠습니다. 또한 구민의 아픔을 공감하고, 다함께 더불어 어려움을 해결하는 따뜻한 의회로 거듭날 수 있도록 한걸음 더 뛰겠습니다.
끝으로, 제8대 후반기 동래구의회는 앞으로의 2년 동안 27만 동래구 구민 모든 가정의 행복을 위해 최선을 다하여 살고 싶은 동래의 미래를 열어가겠습니다. 구민 여러분의 변함없는 성원과 격려를 부탁드립니다. 여러분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기를 기원합니다.

no images
조회수 3 ㅣ 2020.07.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