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동소동락

동래에서 소비하고 동래에서 즐기자

동래의 6대 명물거리

HOME > 소상공인지원 > 동래의 6대 명물거리

동래의 6대 명물거리

꿈틀대는 맛의 진가 수안동 곰장어거리

수안동 곰장어 거리 사진/약도

도시철도 4호선 수안역의 동쪽, 동래시장 남쪽 골목에 위치하며, 곰장어거리 주변에는 전통시장인 동래시장도 있다. 산 곰장어(통구이, 소금구이, 양념구이)와 바닷장어 등을 판매하고 있다. 소금구이는 곰장어를 소금으로 밑간하여 구워내고, 양념구이는 곰장어를 3㎝ 크기로 잘라 양파, 대파, 다진 마늘, 참기름 및 고춧가루 양념장을 넣어 버무린 후 구워낸 것으로 그 맛이 일품이다.

예쁜 카페 집합소 온천천 카페거리

온천천 카페거리 사진/약도

안락교와 연산교 주변에 형성된 거리로 입소문을 타고 새로운 명소로 떠올랐다. 많은 카페들과 다양한 음식 점, 주점, 공방 등이 조화를 이루고 있어 볼거리, 놀거리, 먹을거리로 가득하다.

젊음의 열기 속으로 명륜1번가

명륜1번가 사진/약도

도시철도 동래역 2․4번 출구~신청사 건립 중인 동래구청 후문 구간을 지칭하며, 외식업체들이 집중적으로 모여 있는 지역이다. 하루 평균 유동 인구가 6만 명이며, 음식점 및 카페와 주점 등 400여 곳이 있어 부산의 젊은 번화가로 떠오르고 있다.

휴식과 먹거리를 한 번에 즐기다 온천장 명물거리

온천장 명물거리 사진/약도

온천동에 있는 온천과 숙박․쇼핑․먹거리 상권이 형성된 거리이다. 동래온천의 역사를 시민들에게 알리고 쇼핑과 숙박의 편의를 위해 생겨났다. 온천은 동양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허심청, 녹천탕, 천일탕 등 12곳이 있고, 숙박 시설은 40여 곳이 밀집되어 온천욕을 즐기고 쉴 수 있도록 잘 갖춰져 있다. 쇼핑 장소로는 온천시장이 있다. 먹거리로는 돼지갈비 골목과 곰장어 골목, 칼국수 골목이 유명하다.

신선하고 담백한 오리의 맛 금정 오리마을

금정 오리마을 사진/약도

동래에서 북구 만덕으로 넘어가는 제1만덕터널로 가기 전 오른쪽 산 아래에 있는 마을이다. 오리고기로 요리한 불고기·백숙 등을 파는 음식점들이 고객들을 기다리고 있다. 오리고기는 동의보감에 따르면 불포화지방산이 많고 부종 제거 및 이수작용에 도움이 된다. 금정산 자락에서 영양이 풍부한 오리고기를 먹으며 쉬어가기 제격이다.

맛과 즐거움의 조화 사직동 먹자골목

사직동 먹자골목 사진/약도

사직쌍용예가아파트 진입로 좌·우로 넓게 형성되어 있는 지역이다. 인근에 야구장 등 부산종합운동장이 있어 경기가 있는 날은 먹자골목 주변으로 많은 사람들이 방문한다. 이곳에 자리 잡은 음식점과 유흥주점 등이 많아 단체 회식 장소로 손색이 없다. 골목 주변에 초읍 어린이대공원도 인접해 있어 공원 산책 후 가족 및 지인들과 식사하기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