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뚜기

저의 이름은 뚜기 입니다.

저는 1999년 7월 28일 동래구 읍내길 77번지에서 태어났습니다.

제가 어떻게 태어났냐구요?

저의 아버지인 말뚝이와 어머니이신 각시가 동래야류 공연을 마치고 봄나들이 차 금강공원 케이블카를 타고 금정산에 오르다 동래전경이 너무 아름다워 사랑을 하셨다나 뭐라나!!! 저의 신체적 특징을 말씀드리면 세상을 직시하는 맑고 큰 눈망울에 숯덩이 눈썹, 남성다운 큰 코를 가졌답니다.
입이 커서 바른 말 하기를 좋아하며 커다란 귀는 구민의 낮은 목소리까지 놓치지 않고 구민의 대변자 역할을 충실히 할 것이며 항상 웃는 얼굴로 동래구민에게 친근하게 다가갈 것입니다. 또한 얼굴의 여드름은 젊음을 상징하는 저의 심벌입니다.
저의 흰 바지, 녹색마고자와 영락은 한국적 미의 상징이고 머리의 3색 조화는 농악장단의 흥겨움이며 미투리 신발은 대중적인 검소함을, 그리고 손에 든 말채는 진취적인 저의 기상입니다.

앞으로 저는 구민의 큰 힘이 될 것을 약속드리며 제가 사랑하는 동래구민 여러분도 저를 많이 사랑하고 아껴주세요. 감사합니다.

국가중요무형문화재 제18호인 동래야류 말뚝이를 의인화한 캐릭터로서 저작권 및 판권은 동래구청에 있으며 무단복제를 금함.
특허출원번호 제0479250호 / 제0481759호 / 제0481760호

공공누리 제1유형 : 출처표시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담당부서 정보

  • 담당부서 문화관광과
  • 담당자 강미정
  • 문의전화 051-550-4064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