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환경

동래환경선언

GREEN DONGNAE 21 우리 동래는 부산의 뿌리로서 찬란한 문화와 충절의 전통이 살아 숨쉬는 유서 깊은 고장이다. 그 옛날 우리 선조들은 수려한 금정산의 정기 속에 드맑은 온천천을 젖줄로 기름진 옥토를 일구면서 자연을 아끼고 사랑하는 마음으로 이 땅을 가꾸어왔다.

그러나 급속한 산업화와 도시화 과정에서 우리의 자연은 심하게 훼손되고 오염되어 이제는 생태계마저 파괴되어 가는 실로 안타까운 실정에까지 이르렀다.

자연은 인간 존재의 모체이며 삶의 터전이다. 이러한 터전 위에 자연의 은혜를 받으며 쾌적한 삶을 영위하려 하는 것은 우리의 권리이고, 자연 환경을 잘 보전하고 가꾸어 후손들에게 물려주는 것은 우리의 책무이다.
우리는 환경 보전이 삶의 질 향상과 동래 발전의 초석이 됨을 깊이 인식하고, 지혜와 역량을 모아 자연과 더불어 쾌적하고 풍요한 삶을 누릴 수 있는 환경 친화적 도시, 늘푸른 동래를 만드는 데 앞장서고자 한다.

이에, 다음 사항을 함께 실천해 나갈 것을 엄숙히 선언한다.

1. 우리는 환경이 더 이상 훼손되거나 오염되지 않도록 하기 위해 자연을 아끼고 사랑함은 물론, 절약과 재활용을 생활화하여 쓰레기 줄이기에 앞장선다.

2. 우리는 파괴된 생태계를 하루 속히 복원하여 인간과 온갖 동·식물이 쾌적한 환경 속에서 더불어 살아갈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한다.

3. 우리는 선진 시민 정신과 향토애를 발휘하여「하나뿐인 지구」를 온전하게 보전하기 위한 범세계적인 운동에도 적극 동참한다.

본 콘텐츠는 저작권 또는 초상권 위배 소지가 있어 자유롭게 이용하실 수 없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화면 하단의 개별 담당자에게 문의 바랍니다.


담당부서 정보

  • 담당부서 -
  • 담당자 -
  • 문의전화 -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