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성이란

성이란?

오늘날 우리사회에 전통적인 성윤리 의식과 가치기준이 무너지면서 각종 청소년 범죄와 비행이 많이 발생하고 있으며 그 특성도 포악화, 집단화, 저연령화 현상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나아가서 여성의 성을 상품화 대상화하며 비정상적이고 왜곡된 성행위를 부추기며 성폭력의 73%가 아는 사람(친인척, 이웃, 선배, 직장동료 등) 정상적으로 사회생활을 영위하는 사람으로 우발적이라기 보다 계획적인 경우가 많다고 했습니다.

성폭력 범죄는 개인과 가족, 국가사회 생활의 행복과 평화를 유린하는 결과를 가져온다고 했습니다.

점차 사회가 발달되면서 성에 대한 개념이 예전과 달리 많이 개방된 반면, 성에 대한 올바른 지식이 성립되지 못했습니다. 이 모든 성에 대한 문제점을 미리 예방함과 동시에 줄이고자 동래구 보건소에서는 어린이 성교육, 초등학생, 중학생, 고등학생, 산업체(직장여성), 대학생(예비직장인 성교육), 유흥업소 직업인들에 대한 교육을 주기적으로 실시하고 있습니다.

성폭행 피해자중 45%가 8 - 13세의 어린이로 나타났습니다. 어린이가 성을 대하는 태도와 자세가 성에 대해 은밀하게 대하는지 대하는지 또는 장난스럽게 더럽다고 느끼는지 밝고 건강하게 느끼는지는 유아기때 형성이 되고 인생의 첫단추라고 할 수 있는 유아기의 올바른 성교육을 위해서 보건소에서는 유치원 어린이들에게 중점적으로 교육하고 있습니다.

정신장애우 재활을 위한 프로그램에서 성교육을 실시하여, 자신을 보호하고 올바른 성의식을 가질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본 콘텐츠는 저작권 또는 초상권 위배 소지가 있어 자유롭게 이용하실 수 없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화면 하단의 개별 담당자에게 문의 바랍니다.


담당부서 정보

  • 담당부서
  • 담당자 담당자미등록
  • 문의전화 담당자미등록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