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고객맞이하는자세

방문고객

  • 고객이 보건소를 방문하면 우선 정문과 안내석에서 고객이 필요로 하는 사무실 위치를 1분 안에 정확히 알려 드리겠으며, 본관 및 별관 건물 입구에 층별 사무실 안내도를 게시하여, 고객이 원하는 사무실을 3분 안에 찾을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사무실 입구에는 사진이 부착된 직원 배치도를 게시하고, 직원은 항상 이름표나 공무원증을 달아 고객이 필요한 직원을 1분 안에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민원 상담을 제외한 다른 업무 처리 중에 고객이 방문하면, 민원 업무를 앞서 처리해 드리기 위해 하던 일을 중단하고 고객의 말씀을 귀기울여 듣겠습니다.
  • 담당자가 자리를 비웠을 경우에는 어떤 직원이라도 고객과 먼저 상담에 응한 후 상담내용을 담당자가 돌아오면 전달하고, 고객이 전화를 요구할 경우 담당자가 3시간 안에 전화를 드리겠습니다.
  • 장애인이나 노약자가 방문할 경우 전화를 주시면 약속 시간 5분 전에 민원실 입구에 나가서 안내해 드리며, 모든 민원은 민원실에서 처리 할 수 있도록 담당 직원을 10분 안에 호출하여 드리겠습니다.

전화를 주신 고객

  • 전화는 항상 친절하고 정확하게 받도록 하겠으며, 벨 소리가 3회 이상 울리기 전에 신속히 받겠습니다.
  • 전화를 받은 직원은 "반갑습니다.(또는 '감사합니다.' 등) □□과 ○○○입니다." 라고 먼저 인사 하겠습니다.
  • 전화를 다른 직원에게 연결할 경우에는 관련 부서 전화 번호까지 안내하여 즉시 연결해 드리겠습니다.
  • 통화 희망자가 없을 경우에는 전화를 건 고객의 성명, 용건, 전화 받은 날짜와 시간, 회신의 필요성 여부, 상대방의 전화 번호 등을 메모한 뒤, 전화 받은 직원의 이름을 적어 담당자에게 전달하고, 고객이 요구할 경우 3시간 안에 원하는 장소와 시간에 전화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대화가 끝났을 때는"고맙습니다. 안녕히 계십시오. 좋은 하루 되십시오." 등 끝인사를 하고, 고객이 먼저 수화기를 내려놓는 것을 확인한 다음 전화를 끊겠습니다.

우편·PC·FAX를 이용하시는 고객

  • 우편과 PC 또는 FAX로 민원을 제출하신 경우 접수 후 30분 안에 담당자에게 전달하겠습니다.
  • 우편·PC·FAX민원은 처리할 부서에서 접수 후 3시간 안에 업무 담당자의 인적 사항과 처리절차 등을 연락 드려서, 고객이 궁금해 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 인터넷 민원 신청의 경우 소요 비용을 먼저 은행에 납부하시면, 민원 서류를 3시간 안에 발급하여 고객이 원하는 방법(우송 또는 고객이 직접 방문)에 따라 전달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공공누리 제1유형 : 출처표시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담당부서 정보

  • 담당부서 보건행정과
  • 담당자 이미지
  • 문의전화 051-550-6711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