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보도자료

동래읍성역사축제, 5년 연속 대한민국축제콘텐츠대상 수상
작 성 자평생교육과 등록일2018.02.07 조   회289
주관부서 문화관광과
2018. 1. 24.(수)
더큰동래! 더큰발전!
보도자료
담당부서
문화관광과
부산광역시 동래구

동래읍성역사축제, 5년 연속 대한민국축제콘텐츠대상 수상

- 대한민국축제콘텐츠대상서 축제예술․전통부문 대상(大賞) 수상

부산 동래구(구청장 전광우)는 동래읍성역사축제가 5년 연속 ‘대한민국축제콘텐츠대상’을 수상했다고 24일 밝혔다.

동래구는 2014년에는 ‘축제공로’부문, 2015년에는 ‘축제콘텐츠’ 부문, 2016년~2018년 연속 ‘축제예술․전통’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하면서 올해 24회째 전통을 이어오고 있는 동래읍성역사축제의 위상을 다시 한 번 입증했다.

지난 해 10월 20일~22일 3일간 동래문화회관, 북문광장에서 개최된 동래읍성역사축제는 동래세가닥 줄다리기, 동래성 전투실경뮤지컬 등 동래지역만의 역사와 전통이라는 소재의 독창성에 예술성과 창의성을 살린 역사교육형 체험축제로서 지역축제 발전에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게 된 것이다.

올해 제6회를 맞는 대한민국축제콘텐츠대상은 (사)한국축제콘텐츠협회가 주최하고 서울시와 한국관광공사가 후원하는 상으로 지난해 개최됐던 축제 중에서 시민단체와 관련 전문가들로 구성된 심사위원들이 독창성, 차별성, 향후 발전성, 성과 등을 객관적이고 엄정한 심사를 거쳐 선정한다. 시상식은 다음달 27일, 서울 더케이호텔 컨벤션센터에서 열릴 예정이다.

동래구 관계자는 “올해 동래읍성역사축제는 ‘동래에 날다 전국연날리기대회’ 등 주민들이 만들어가는 축제, 다양한 지역 인프라를 활용한 축제로 동래만의 콘텐츠를 지속적으로개발해 대한민국을 넘어 세계적인 축제로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끝.
첨부파일
목록
OPEN 공공누리 - 공공저작물 :출처표시, 비영리목적으로 2차저작물 변경하여 자유이용허락    공공누리 출처표시 후 저작물 변경없이 비영리목적으로만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담당부서 정보

  • 담당부서 총무국  평생교육과   
  • 담당자허은석
  • 문의전화051-550-4472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방문자 통계